휴면 예금 찾아줌 이용 방법

내가 잊고 지내는 동안 나의 소중한 돈이 통장에서 잠들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돈들이 현재 수백억 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잠들어 있는 내 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휴면 예금 찾아줌이라는 서비스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 휴면 예금 찾아줌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을 배워두셨다가 꼭 한번 조회해서 숨어있는 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휴면 예금이란?

휴면 예금은 말씀 드렸다시피 나의 은행 예금, 주식, 펀드 계좌에서 인출되지 않고 있는 돈을 말합니다. 계좌를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휴면 상태로 강제로 전환됩니다.

휴면 예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지된 계좌를 일일이 정상 상태로 돌리고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휴면 예금 찾아줌을 이용하면 한 번에 나의 계좌를 확인할 수 있고, 미처 이체 시키지 못한 금액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휴면 예금 찾아줌 이용 방법

포털 사이트에서 휴면 예금 찾아줌이라고 검색을 하면 서민금융진흥원 휴면 예금 찾아줌이라는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이곳에 접속을 해주세요.

홈페이지 접속하면 저런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 아래를 보시면 휴면 예금 통합 조회라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약관에 동의를 하신 뒤에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이나 법인으로 발급한 공인인증서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하셨다면 휴면 예금 조회 및 지급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오른쪽 아래에 상세 조회를 누르시면 내가 개설한 계좌 목록을 전부 조회할 수 있으며 각 계좌에 돈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새 통장으로 금액을 이체 시켜도 되고, 필요 없는 계좌라면 해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알아두셔야 할 점은 휴면 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50만 원 이상의 금액은 새로운 계좌로 이체할 수 없습니다.

만약 조회를 해보시고 이체할 수 있는 금액이 50만 원을 넘어간다면 국번 없이 1397, 서민금융콜센터에 전화를 거셔서 돈을 옮기는 방법을 문의하셔야 합니다.

보통 상담을 진행하면 집에서 가까운 서민금융센터의 위치를 알려주고, 신분증과 준비할 서류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면 서민금융센터 직원 분께서 다른 계좌로 금액을 이체 시켜주십니다.

오늘은 이렇게 내가 잊고 있었던 숨은 돈을 휴면 예금 찾아줌으로 찾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제가 해보니 약 10만 원 정도의 금액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공짜 돈이 생긴 기분이었습니다. 조회를 하는데 몇 분 걸리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꼭 한번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 7등급 무직자 대출 승인율 높은 곳 안내